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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의 개발이야기
[Kotlin] 변수 선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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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타입 추론(type inference)
자바와 달리 코틀린에서는 모든 변수의 타입을 프로그래머가 직접 명시할 필요는 없다. 코틀린 컴파일러가 문맥으로부터 변수 타입을 자동으로 유추하여 생략 가능하다. 변수를 정의하고 값을 정의하면 var a= 10 데이터 타입이 자동으로 지정되어 생략이 가능하다. 이를 타입 추론(type inference)라고 한다.
# 타입 선언
var a: Int
var b: String
# 타입 추론
var a = 10
var b = "String"
다만, var a: Int, var b: String 처럼 값이 없으면 타입을 명확히 적어줘야 한다.
ㅁ val과 var
# 기본적 선언
val point: int = 1;
# 가변 변수
var a: Int = 1
var b = 2
var c: Int
c = 3
# 불변 변수
val MAX_COUNT: Int = 1024
val MAX_SIZE = 1024
# val 컴파일 체크
var foo = "a"
foo = "b" // OK
val poo = "a"
poo ="b". // 컴파일 에러 발생
ㅇ val의 자바의 final와 비슷하여 한번만 초기화 할 수 있다.
ㅇ var는 값의 변경이 가능하지만, val로 선언되면 재선언 시 컴파일 에러가 발생한다.
ㅁ const
const val MAX_SIZE = 1024
ㅇ 환경변수나 코드 정의 같은 변경이 되면 안되는 변수의 경우 상수로 선언할 수 있다.
ㅁ 함께 보면 좋은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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