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피터의 개발이야기

[라이딩] 포항-울진 당일 라이딩 본문

LifeStory/자전거 라이프

[라이딩] 포항-울진 당일 라이딩

기록하는 백앤드개발자 2023. 10. 27. 02:38

ㅁ 들어가며

2023년 10월 24일에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포항 - 울진 - 동서울터미널을 거쳐 당일 라이딩을 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과정을 정리하였습니다.

ㅁ 🚎캠핑패카] 포항 울진 로드 라이딩 VLOG

ㅇ 포항-울진 라이딩 VLOG 동영상을 만들었어요.

ㅁ 고속버스터미널

ㅇ 고속버스터미널에서 01시에 출발하는 우등버스를 예매했어요.

ㅇ 낙동강의성휴게소에서 잠시 휴식하고 4시간 47분에 포항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ㅇ 중간에 포항시청에서 내려주시도 하더라구요.

ㅇ 새벽 날씨는 자전거 타기 추워서, 후드자켓을 입었어요.

ㅁ GS25 해도중앙점

ㅇ 새우탕, 김밥, 커피 이렇게 먹었더니 5300원이 나왔어요.

ㅇ 배를 채우고 5시 12분에 출발했어요.

ㅇ 포항항 근처에 영일대 해수욕장 시작하는 지점에 멋진 조형물이 있어서 기념샷을 찍었답니다.

ㅁ 해오름 전망대

ㅇ 6:17에 도착했습니다. 일출은 6:37이라 고프로11로 타임랩스를 촬영하였어요. 땀이 났는데 몹시 추웠어요.

ㅁ 카페J 옆 정자

ㅇ 카페J 옆에 정자가 있어서 잠시 쉬었습니다.

ㅇ 8:12에 도착하였는데, 날씨가 좀 따뜻해져서 잠바를 벗어서 가방에 넣었어요.

영리해수욕장주차장

ㅇ 9:55에 고래불로 가다가 해변과 맞닿아있는 주차장이 인상적이어서 잠시 구경을 하였어요.

ㅁ CU 영덕해맞이휴게소점

ㅇ 10:18에 도착하였는데, 배가 너무고파 보급을 하였습니다.

ㅇ 포카리스웨트와 콜라, 초코바를 샀어요.

ㅁ 평해사구습지

ㅇ 11:20에 평해사구습지에 도착을 했어요.

ㅇ 몸도 지쳤고, 수분도 많이 부족해서인지 포카리스웨트와 콜라를 마셨었는데 몸에 모두 흡수되었더라구요.

ㅇ 이제 마지막 35km가 남았습니다.

ㅁ 동서울 고속버스  승차권 구매

ㅇ 13:20에 울진에 도착하여 바로 승차권을 구매하였어요.

ㅇ 2시30분까지 1시간 여유가 있어서 점심을 먹으로 이동했어요.

ㅁ 신신짬뽕

ㅇ 울진버스터미널에서 400m 떨어진 신신짬뽕집에서 차돌짬뽕을 먹었습니다.

ㅇ 공기밥이 무료였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ㅁ 집으로...

ㅇ 동서울터이널에서 집으로 11.1km 달려서 도착했습니다.

ㅇ 도착하니 19:33이네요.

ㅇ 24일 0시 정각에 집을 떠나서 고속버스터미널 - 포항 - 울진 - 동서울터미널을 거쳐 19:33 동안 당일 라이딩을 마쳤습니다.

ㅇ 포항-울진 6시간동안 139km 라이딩을 하였네요.

ㅇ 예전에 울진-삼척-강릉 라이딩 경험이 있어서 하루 당일코스로 포항-울진 코스를 알고 있었는데요.

ㅇ 아침에 다소 추웠지만 가을의 맑은 날씨와 더불어 기분 좋은 라이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