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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5/07/04 (2)
피터의 개발이야기
ㅁ 들어가며 MSA 구조는 유연하고 확장성이 높다. 하지만 그만큼 복잡하다. 모듈 간 호출 흐름이 얽혀 있고, 장애 발생 시 근본 원인을 빠르게 파악하기 어렵다. 이런 구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고 이해하기 위해선 명확한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그 해답이 문서 중심 지식기반 개발 (Documentation-Driven Knowledge Engineering) 이다. ㅁ 왜 문서 중심인가? 코드는 진실이다. 하지만 항상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진실은 아니다. MSA 환경에서는 다음과 같은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서비스 구조가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다.API 호출 경로가 명확하지 않다.장애 발생 시 관련 모듈을 찾기 어렵다.분석 시간이 오래 걸린다.이런 문제를 해결하려면, 각 모듈의 기능, 구조, API, 연동 ..
ㅁ 들어가며프리미엄프로(Premiere Pro)에서 동영상 템플릿(Template)을 만드는 방법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자막, 트랜지션, 오프닝/엔딩 시퀀스 등을 미리 설정해 저장함으로써 편집 효율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아래는 Motion Graphics Template(.mogrt) 파일을 포함한 템플릿 제작 방법입니다. 1. 템플릿으로 사용할 시퀀스 만들기새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타임라인(Sequence) 위에 반복적으로 사용할 요소(예: 오프닝, 자막, BGM 등)를 배치합니다.예시:인트로 영상 클립로고 애니메이션자막 스타일, 위치배경 음악 클립 설정2. Essential Graphics 패널로 텍스트 애니메이션 생성메뉴 → Window > Essential Graphics 열기타이틀(자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