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정보처리기사 실기
- kotlin coroutine
- Kubernetes
- 코틀린 코루틴의 정석
- APM
- kotlin
- mysql 튜닝
- MySQL
- 공부
- Elasticsearch
- CloudWatch
- CKA
- AWS EKS
- Spring
- 기록으로 실력을 쌓자
- Linux
- PETERICA
- 티스토리챌린지
- IntelliJ
- aws
- 정보처리기사 실기 기출문제
- Java
- 정보처리기사실기 기출문제
- 오블완
- minikube
- kotlin spring
- CKA 기출문제
- AI
- kotlin querydsl
- Pinpoint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5/30 (1)
피터의 개발이야기
[kotlin] 코틀린 코루틴의 정석- 빌더와 Job
ㅁ 들어가며ㅇ 코틀린 코루틴의 정석 책을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4장 코루틴 빌더와 Jobㅁ 코루틴 빌더// Job 객체 생성val job: Job = launch(Dispatchers.IO) { println("job은 생성된 코루틴의 상태를 추적하고 실행과 정지를 수행할 수 된다.")}ㅇ runBlocking 함수와 launch 함수는 코루틴을 만들기 위한 코루틴 빌더 함수이다.ㅇ 코루틴 빌더는 코루틴을 추상화하나 Job 객체를 통해 코루틴의 상태를 추적하고 일시 중단 및 재실행을 할 수 있다. ㅁ join함수를 이용한 순차처리 val firstJob = launch(Dispatchers.IO) { println("[${Thread.currentThread().name}] firtst jo..
Programming/Kotlin
2024. 5. 30.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