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피터의 개발이야기

[드론수리] 매빅 mini 수리과정 본문

LifeStory/취미생활

[드론수리] 매빅 mini 수리과정

기록하는 백앤드개발자 2023. 12. 12. 10:44
반응형

 

ㅁ 들어가며

 발리여행 중 갑자기 드론에 이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여행지에서 마지막 촬영 후 기체를 정리하고 다시 좋은 촬영하기 좋은 장소가 있어서 드론을 켰는데,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연결가이드에 따라 페어링까지 시도하였지만 원인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귀국하여 집에서 DJI Assistant를 이용하여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다시 연결 시도하였지만 실패... DJI 서비스 센터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수행했던 매빅미니의 연결과정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DJI 서비스센터 수리 과정을 정리하였습니다.

 

수리를 완료하고 테스트 중에 DJI Care Refresh에 대해서 알게 되어 구매하는 과정도 함께 이어 정리하였습니다.

 

고장원인 분석


ㅁ DJI 연결가이드 시도 실패

 ㅇ DJI Fly 앱의 메인 화면입니다.

 ㅇ 연결가이드에 따라 연결을 시도하였습니다.

 

 ㅇ 매빅 미니를 선택합니다.

 ㅇ 기체 검색 중... 이지만 검색되지 않았습니다.

 

 ㅇ 페어링 모드를 수행하였습니다.

 

 ㅇ 기체 하부에 있는 전원 버튼을 4초 동안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가 됩니다.

 

 ㅇ 페어링 중...이지만 이것도... 실패

 

 ㅇ 번번히 실패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시도하였습니다.

 

ㅁ DJI Asssistant를 이용한 펌웨어 업데이트

 ㅇ  매빅 미니를 지원하는 DJI Assistant 2는 macOS 11 이상과 호환되지 않아서 윈도우 버젼으로 다운 받았습니다.

 ㅇ 다운로드 경로는 이곳 입니다.

 

 ㅇ DJI Assistant 2를 설치하고 컨트롤로와 드론 기체의 팜웨어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ㅇ Assistant 2를 켠상태에서 기기들을 USB로 연결하면 위의 화면 처럼 인식하였습니다.

 

 

 ㅇ 새로고침을 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ㅇ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완료하였습니다.

 

 

ㅇ 이후 다시 드론을 연결 시도하였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ㅇ 그래서 DJI서비스 센터에 수리 신청을 하였습니다.

 

DJI서비스 센터 수리 신청


ㅁ DJI 서비스 택배수리 신청

https://www.dji.com/kr/support/repair

  ㅇ 서비스 신청 및 문의는 이곳입니다.

 

 

ㅁ 수리 신청서 작성 및 등록완료

 ㅇ 수리 제품을 선택하고 사과 과정을 설명하였습니다.

 ㅇ 등록완료를 하면 케이스번호가 발급되는데, 이걸 잘 메모해 두셔야 합니다.

 ㅇ 택배발송 시 박스에 크게 적어야 합니다.

 

 ㅇ 드론(보호캡+베터리 하나)와 조종기만 케이스에 넣어 포장을 하였습니다.

 ㅇ SD카드는 반드시 빼야 합니다.

 

 ㅇ 선불로 택배를 발송하였습니다.

 

 ㅇ 12.13 현재 센터 입고 중입니다.

 

센터 수리 접수 확인


 ㅇDJI 시스템에서는 12.15 09:09에 서비스에 입고 되었습니다.

 

 ㅇ 2023년 12월 15일 오전 9시 9분에 수리 접수 확인 이메일 수신되었습니다. 

 ㅇ 070-7732-6164에서 오전 9시 51분에 수리 접수 확인 전화도 걸려왔습니다.

 

기기 점검 


 ㅇ DJI 시스템에서 12.19 19:21에 기기점검이 완료되었습니다.

2023년 12월 18일 (월) 오후 7:22에 메일도 함께 수신되었어요.

ㅇ 비고에 점검 내용과 수리 대상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ㅇ History Report에서 수리대상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수리 대상에 대한 견적서를 확인하고 바로 결제를 하였습니다.

 

기기 A/S 후 기기 출고 


 

ㅇ 12.19 14:22에 기기가 출고 되었습니다.

 

 ㅇ 수리 완료 안내 메일도 12.19 14:22에 도착했네요.

택배 배송완료 및 확인


 

 ㅇ 택배는 안전하게 잘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ㅇ 수리를 마친 드론을 보면서 정말 새것 같이 와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ㅇ 처음처럼 모든 곳에 움직이거나 열릴 수 있는 부분에 스티커로 고정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정상 작동까지 확인하고 고장수리는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DJI Care Refresh 구매


 

 ㅇ 기기를 테스트 하면서 연동하는 화면에 DJI Care Refresh 구매가이드를 발견하였어요.

 

 

ㅇ 소액 자기 부담금 교체 2회

ㅇ 침수, 충돌에 대해서 수리 보장

ㅇ 평균 소요시간 3일, 왕복 배송비 무료...

ㅇ 캠핑을 즐기고 주위의 경관을 촬영하기에는 매빅Mini도 충분해서 당분간은 더 써야겠다는 생각에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

 

ㅁ 기본 정보 입력

 ㅇ 드론의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고 고객정보와 주소를 입력하였습니다.

 

 ㅁ 결제 과정

 

 ㅇ 결제창으로 이동하여 결제를 완료하였어요.

 

 

 

 ㅇ 이후 결제 완료 메일과 DJI Care Refresh 서비스 약관 메일을 확인하였습니다.

 ㅇ 사고가 안나는게 좋겠지만... 관리를 잘해서 오래 쓰기 위해 서비스 워런티는 연장하였습니다. 

 

ㅁ 함께 보면 좋은 사이트

DJI 서비스센터 신청

 

서비스 신청 및 문의 - DJI

서비스 신청 및 문의 - DJI

www.dji.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