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피터의 개발이야기

카카오T 주차 자동결제 해지 방법 본문

LifeStory/취미생활

카카오T 주차 자동결제 해지 방법

기록하는 백앤드개발자 2023. 12. 7. 16:01
반응형

 

 

ㅁ 들어가며

 저는 결국! 결국! 결국! 자동결제를 해제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영화를 보고 주차할일 정산을 시도하였지만, 결국! 15600원이 자동결제되고 말았습니다. 이미 결제가 되면 환불받기도 어렵고, 저의 경우 다둥이 가정이라 어차피 수동으로 결제해야 하는데, 그냥 자동으로 결제되는 경우도 더러 있었습니다. 잘 쓰시는 분은 상관없겠지만, 저의 경우 자동결제를 해제하기로 결정하여, 그 방법을 이번 글에서 정리하였습니다. 일단 할인 받지 못했던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고,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ㅁ 할인받지 못한 주차요금

 

 서울의 봄을 관람하고 영화관람 후 주차할인을 받기 위해 메가박스 앱에서 차량번호를 등록하였습니다. 제가 뭘 실수했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저의 무지로 인해 결국 4800원을 기대했건만 15600원이 결제가 되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카카오T앱을 삭제를 했는데도... 왠걸 앱이 없어도 자동으로 결제가 되었습니다. 돈 아끼려고 팝콘도 안먹었는데... 몹시 속상했습니다.

 

 저의 경험상 앱을 삭제하여도 자동결제는 이루어집니다. 조심하세요!

 앱의 위치기반이 아닌 주차시스템과 카카오T 시스템이 직접 연동되어 있네요.

 

 이런 일이 한두번도 아니고, 그래서 해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처럼 다자녀인 경우 어차피 수동적으로 결제해야합니다. 그런데 무조건 자동결제가 되니 제가 의도하지 못한 결제가 자주 일어났어요. 할인받으려고 사용했지만, 결국! 본전도 못찾는 경우가 많아 주차자동결제를 해제하려합니다.

 

ㅁ 카카오T 주차 자동결제 해지방법

 

카카오T 앱을 작동시킵니다.

 

 

 상단의 마이카를 선택하고, 주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주차패스를 클릭합니다.

 

 

 자동주차결제가 등록되어 있는 차량 등록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용취소를 클릭하면, 주차패스 등록 취소 화면으로 이동하여 등록 취소를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