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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24/09/26 (1)
피터의 개발이야기
[Network] HTTP1.1, HTTP2.0, HTTP3.0의 차이점
ㅁ 들어가며 인터넷을 통해 연결되는 수많은 디바이스들이 있다. 웹서비스를 비롯하여 많은 IOT 기기들을 연결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수많은 통신을 해야한다. 회사 동료와 HTTP2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면서 HTTP1.1의 한계성과 HTTP2의 multiplexing 개념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HTTP2는 과연 비동기 통신라고 말할 수 있을 지 함께 고민했었다. 그래서 이를 글로 정리하면서 HTTP3에 대해서도 알게 되어 함께 정리하였다. ㅁ 성능 개선의 필요성 HTTP(Hypertext Transfer Protocol)는 웹에서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을 위한 핵심 프로토콜이다. HTTP1.1은 1997년에 도입되어 오랫동안 사용되었지만, 웹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한계점이 드러났다. 이 ..
개발이야기
2024. 9. 26. 00:50